Loading
2015. 9. 15. 19:48

부동산 복비 계산기 스마트폰으로 쉽게 확인하세요

어머니께서 동생 방보러 다니시는데 

복비가 부동산업체마다 천차만별이더라구요. 

게다가 집을 자주 사는 것이 아니다 보니 

보통 복비가 얼마하는 지도 잘 모르겠구요.



 

그런데 2015년 2월달에 복비 계산하는 

어플이 등록되어 있더라구요. 

따라서 따끈따끈한 부동산 복비 계산기 

어플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어플 이름은 "HI복비"라는 어플인데요. 

불과 등록된지 1주일이 갓넘은 신생 어플입니다. 

참고로 제작자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우연히 어플을 발견했을 뿐이에요 ㅋ 

좋은 어플은 널리 알려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ㅎㅎㅎ


마켓에서 hi복비라고 검색하면 나오구요. 

설치한뒤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꽤 심플한 구성입니다. 

여기서 주택종류와 거래종류 

그리고 거래가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끝이에요. 




정말 딱 필요한 기능만 넣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게 좋죠. 

경영학 용어중에 "오컴의 면도날"이라는 것이 잇는데요. 

정답은 단순한것에 있다는 말입니다. ㅋ 

부동산 복비 계산기에선 이 어플이 이에 딱맞네요.ㅋ



마켓에 올려져 있던 스샷들인데요. 

주택종류를 주택으로하고 거래는 매매, 교환으로 하고, 

거래가액을 5000만원으로 해보았네요..


그결과 적정 복비는 25만원이라고 나왔습니다.

복비에 대한 것이 규정이 바뀔 수 있는데요.

최근에 업뎃이 됐기 때문에 이부분도 

충분히 커버가능할 것이라고 봅니다.



그외에도 부동산뉴스라고 해서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수 있게 해놓은 점도 좋네요.

대부분 파이낸션 뉴스의 부동산 파트를 

RSS로 불러오는 듯싶습니다.



서브메뉴로는 정말 간단하게 

공유하기 정도가 있는데요.

어플이 사실 만들어도 돈이 별로 안되요. 

무료는 광고비로 먹고사는데 

하단 광고는 클릭이 거의 없거든요.

좀 여유가 있으신 분은 1000원이라도 

기부하는 문화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부동산 복비 계산기 어플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