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렸을때 가장 많이 꾼 꿈들을 순위를 메기라면 1위는 떨어지는 꿈이었고, 2위가 바로 이가 빠지는 꿈이었습니다.상황도 자연스럽게 빠지는 것이 아니라 제가 이유도 없이 저의 이를 눌러서 뽑아버리는 어이없는 상황인적도 있구요.
꿈속에서 얻어터져서 이가 다 나가는 꿈등 정말 희안한 꿈들이었죠. 그러다가 성인이 되니까 안꾸게 되더라구요. 이와 비슷하게 신체 일부분이 잘리는 끔찍한 꿈을 꾼적도 있답니다. 그럼 이거 해몽이 어떻게 될까요? 꿈은 반대라는데 좋은 꿈이려나요?
■ 이가 빠지는 꿈은 흉몽이지만..
일단은 내몸의 일부가 잘려나가는 것은 좋지 않은 꿈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옛날 유교 사상과도 연결할수 있는데요. 하다못해 머리카락도 자르지 않았던 조선시대에는 부모님이 물려주신거라고 해서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잘려나간다는것은 주변 가족이나 형제게 문제나 병이 생기거나 평소에 하던일에서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해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꿈은 또 다르게 해석됩니다.
■ 썪은 이가 빠지는 경우
이것은 좋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평소에 고민하던 일들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된다는 것이죠. 다만 진짜로 이가 썩어있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는 경우에는 이가빠진다는 불안감에서 나온 꿈일 수도있습니다.
■ 이가 빠진후에 그자리에 피가 철철나는 꿈
굉장히 흉몽입니다. 주변의 지인이 돌아가시거나 직장에서 짤리는 등 안좋은 큰일이 생길 수있다고해요.
■이빨 부서지는 꿈
자신의 이가 산산조각나는 상황인데요. 역시나 비슷하게 목숨을 잃은 정도는 아니지만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나 좌절할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 멀쩡한 이가 빠지는 꿈
갑작스러운 지인의 부고소식을 듣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면 주변사람이 다치는 경우가 생기구요. 이는 자신이 겪는 꿈이 아니라 남의 멀쩡한 이가 갑자기 빠질때도 마찬가지입니다.
■ 이가 빠질랑 말랑하고 흔들릴때
이것은 아직 위험이 오지는 않았지만 그 전조증상이 하나둘 나타나서 상황적 위태로움이 발생할것이라는 꿈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려고 노력해야겠죠?
여러분은 운명 결정론을 믿으시나요? 저는 절반정도 믿는데요. 나머지 절반은 사람의 의지가 어느정도 바꿀 수있다고 생각해요. 해몽도 마찬가지 입니다. 너무 맹신하기보다 오늘 하루를 조심하게 살아가는 지표로 여기시면 어떻게 생각해보면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