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16. 15:06

갑상선에 좋은 차 요오드?

바세도우씨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목이 팅팅 붓고 눈주변도 부어오르고 눈관련 질환들(건조증부터 시작해서 염증까지)그리고 컨디션이 최악으로 떨어져서 뭘 먹어야하는데 식욕도 감퇴되는데요. 

예전에 여자친구가 이런 적이 잇었는데 갑상선이상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경우에는 단백질이나 체력향샹에 도음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해야하는데요. 딱히 식욕부진을 겪고 계시면 갑상선에 좋은 차로 건강을 조금이라도 챙겨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차로 드시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다시마를 우려낸 물

차라고 했는데 국물같은 걸 제가 언급해서 조금 당황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시마(다시다 아닙니다^^)에 들어있는 이 요오드는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데 평소에 커피나 빵을 주로 섭취하는 현대여성에게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성분입니다. 고기나 빵, 파스타는 드셔도 미역같은 것은 잘 안드시잖아요? 비리다구요. 그래도 참고 드셔주시고 정 힘드시면 이렇게 우려낸 물이라도 드셔보도록 노력한다면 갑상선 질환에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실 갑상선질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요오드입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신 경우에는 너무 갑상선이 과하게 작동하는 것이니 요오드가 들어간 위에 언급한 다시마 물같은 것은 오히려 안좋을 수 있다고합니다. 

-반면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겪고계신 분들은 다시마처럼 요오드가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항증인 분들에게 갑상선에 좋은 차말고도 요오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은, 미역, 파래나물, 김등이있습니다. 여성분들 자주 드셔주세요! 한편으로는 너무 과다 섭취도 좋지 않겠죠? 일반인의 경우에는 김 2~3장 만 먹어도(큰걸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분히 먹는 다고 해요. 과유불급도 명심하시구요.



■개나리열매 차

다소 구하기 어려울 수 있는 차인데요. 이것은 저하증보다는 갑산성기능항진증에 걸리신분들은 갑자기 두근두근하거나 뭔가 갑갑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이 대나리 열매를 우려낸 물을 드시면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캐모로즈차

생소하게 들리실수도 있는데요 외국에서 많이 마시는 차입니다. 역시 미용과 심신의 안정을 돕구요. 뭉치고 긴장된 근육을 천천히 이완시키고 소변을 자주 보게하여, 노폐물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다고 해요. 특히나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시는 향이죠.



■복숭아

과일을 드신다면 이왕에 복숭아를 드셔보세요. 특히 항진증으로 땀도 많이 나고 늘 목이 타는 경우에 복숭아를 드시게 되면 이를 완화시켜줍니다. 그외에도 평소에 땀이 많으신 분들이 복숭아를 드셔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이에요.



■음식은 굴~

여성들 중에서 굴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굉장히 많습니다. 비릿한 맛과 물컹거리는 식감이 다른 것 상상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굴은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 할만큼 거의 완전 식품에 가까운 해산물이라고해요. 더구나 갑상선의 건강을 유지하고 긴장된 근육이완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외에도 철분이 많이 때문에 빈혈있으신 여성분들에게는 반드시 섭취할 필요가 있는 음식이랍니다.




갑상선에 좋은 차만 언급하고 싶었지만, 그렇게 도움이 되는 것은 없었습니다. 또한 항진증이나 저하증이냐에 따라서 음식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가장 먼저 의사선생님께 먹어도 되는 것인지 여쭤보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