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0. 21:58

탱자의효능 5가지 소개~!

제주도에서 감귤이 많이 나는데 한반도 쪽에는 귤나무를 심으면 탱자가 된다고하는데요. 이는 기후차이가 나기 때문에 제주도보다는 비교적 추운 한반도지방에는 탱자나무가 된다고합니다. 사실 우리가 즐겨먹는 감귤은 원래 탱자나무과에 속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름을 많이 들어본 탱자의효능은 무엇일까요?



■만약 식중독 증세가 있다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식들은 과식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고, 또 일부 음식점의 부도덕행위나 개인의 위생관리 소홀로 식중독에 걸릴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 탱자효소나 차로 드시면 식중독 증세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소화가 안되거나 배탈났을 경우에도 탱자의효능을 누릴 수 있답니다.

■피부질환에 좋으며, 아토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린 아이들이 많은데요. 그외에도 예상치 못한 피부병들로 아이엄마의 속을 상하게 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럴때 탱자를 섭취해보세요. 기본적으로 탱자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이나 신체기능이 원활하게 돌아가게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탱자의효능을 보다 직접적으로 얻으시려면 탱자를 우린 물로 목욕을 해주시는 것도 좋답니다.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 및 치료합니다.

식이섬유 섭취가 갈수록 적어지는 현대인들의 식사 풍습은 어쩔 수 없는 흐름이기에 쉽게 바꾸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이로인해 변비나 소화불량이 자주 생기고 약을 챙겨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탱자를 차 등으로 섭취하시게 되시면, 몸을 따뜻하게 함과 동시에 장과 소화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져서 걸리는 감기에 약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탱자의효능으로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매실과 같이 감기에 걸렸을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감기예방과 극복에는 면역력을 높여줄 필요가 있는데 이때 비타민C가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탱자에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구요.

탱자는 감기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덜 익은 탱자를 달여 하루 3회씩, 3일정도를 꾸준히 마셔주면 코 감기나 축농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탱자는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종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탱자를 드시게 되시면 탱자 속 칼륨이 우리몸의 붓기를 빼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부분 짠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부종에 자주 노출이 되는데, 칼륨이 나트륨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등 붓기제거는 물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누리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