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경험담을 근거로해서 남자 피부 좋아지는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저는 중학교때 곰보빵이라고 부를 정도로 피부가 좋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한 계기로 습관을 바꾸었더니, 나쁘지는 않는 피부가 되었습니다. 아마 많은 남자들이 여성에게 잘보이고 싶어서 피부관리를 생각해보실텐데, 물론 돈이 많이면 전문적인 관리숖에서 받는게 도움이 되겠지만, 학생들은 거의 불가능이죠.. 그렇다면 저의 말을 한번만 믿고 따라해보세요.
1.토끼세수를 하라.
고등학교때 영어선생님께서 제 지저분한 피부를 보시더니, 당신께서도 그래서 고민이 많으셨다고합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 남자 피부 좋아지는법을 알려주셨는데, 바로 토끼세수(맹물세수)였어요.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 있겠지만, 해방이후에 불과 비누라는 물건이 사용된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계면활성제는 물론 다양한 화학약품이 후대로 오면서 쌓이면서 다양한 피부병을 만드는 것이라해요.
대표적으로 지루성피부염이나 뒤통수에 모낭충이 생긴것 같찌 큰 뾰루지가 나거나,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등.. 예전에는 없었던 질병들이 자꾸 생겨나는 것이 그 이유죠. 아무튼 저는 선생님 말씀대로, 맹물로 세수를 했어요. 사실 얼굴 기름기때문에 맹물세수하는게 만만치는 않아요. 저는 약간 따뜻한 물을 받아서, 맹물로 얼굴을 여러번 문지르면서 세수를 했습니다. 약 5분정도 그랬던듯해요. 그리고 다시 깨끗한 따스한물에 얼굴을 담그고 있었어요. 모공이 열리고,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서였죠. 그리고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수분을 제거했어요.
처음에는 세수해도 기름기가 있어서 찝찝한데, 시간이 지나면 기름기가 덜해요. 또 틈틈이 기름지면 맹물세수를 해줘요. 사실 계면활성제 때문에 얼굴의 기름기가 쫙 빠지면, 몸이 다시 기름기를 만들어낸대요. 그래서 여드름같은것도 더 심해지기도 해요. 아무튼 저는 이걸로 큰 효과를 봤답니다.
2.몸을 따뜻하게 하라.
그리고 또 중요한 남자 피부 좋아지는법은 체온을 상승시키는 거에요. 단순히 운동을 하는 것을 넘어야해요. 왜냐하면 활동량이 많은데 손발이 찬 사람들도 있거든요. 그래서 될수 있으면 매일 반식욕을 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족욕이라도 매일 해주세요. 굳이 족욕기 살 필요는 없어죠. 대야가 있으면, 거기에 커피포트로 물을 데우고, 찬물이랑 섞어가면서 적당한 온도를 만들어주고, 조금 식으면 뜨거운물 약간 부어주는 식으로 해도 충분해요.
이렇게 해주면 체내 온도가 상승해서 면역력이 증가하고 혈전(피가 뭉치는 것)을 막아줘서 얼굴뿐만 아니라 피부가 전체적으로 좋아져요. 뽀너쓰로 발도 예뻐진답니다.
3.팩을 꼭 해주세요.
시중에 1000원정도면 팩 1장을 사는데 인터넷으로 사면 얼굴 팩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대부분 팩들이 비슷하고, 핵심은 수분공급이거든요? 따라서 자기전에 세수를 열심히 한다음에 매일 얼굴에 팩을 해주세요. 주의사항은 팩하고 10분~20분 지나면 꼭 떼어주세요. 팩하고 자버리면 오히려 피부에 안좋을 수도 있어요.(피부가 숨을 못쉬기에)
4.썬크림 꼭 바르세요.
남자들은 밖에 나갈때 그냥 무방비로나가는데, 피부가 썩은 다음에 피부과 다니면서 엄청 돈 날릴바에, 몇만원짜리 썬크림 발라서 예방하는 것이 훨씬 절약이에요. 유명 피부과 의사 함익병 선생님도 남자 피부 좋아지는법으로 햇볕을 가장 주의하라고 했어요.
햇볓을 받으면 비타민D도 섭취되고 좋지만, 얼굴에는 치명타에요. 대부분의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이 햇볕때문에 생기고 노화의 주범이래요. 따라서 밖에 나갈때는 선크림을 해주세요. 번들거리는게 싫다면, 안번들거리는 선크림도 많이 파니까, 조금 비싸도 몇만원으로 피부가 더 나빠지는 것을 막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