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5. 1. 18:58

20대 소개팅 하고 싶은 당신에게

누구나 연애를 하고 싶다. 하지만 용기가 잘 안나고, 기회도 없다. 그럼 20대 소개팅은 포기해야만 하는걸까? 남중남고공대 테크트리 여중여고여대 출신에게 연애는 먼얘기일까? 하지만 그런 그들에게 행복한 연애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희망과 방법을 전해주고 싶어서 글을 끄적여본다.



■이성은 어디서 만나나요?

가장 근원적인 물음이 여기에 있다. 남녀끼리 만나는 장소가 너무 부족하다. 기껏생각해낸게 헌팅주점이나 클럽같은 곳일꺼다. 좀더 평범하게 이성을 만나는 방법이 없을까? 소개팅은 어떻게 다들 받는 거지?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꺼고 나역시 그랬다. 하지만 기회는 이렇게 오고 말았다.

1.동아리

일반적으로 많은 20대 들이 이성을 만나는 곳은 단체활동이 많은 곳이다. 대학을 다닌다면 동아리활동이 제일 편하고 가깝다. 하지만 캠퍼스 커플은 다소 위험이 있는데, 왜냐하면 만나가 깨지면 소문이 이상하게 나고 다른 이성에게 대시하기도 애매하기 떄문.. 따라서 캠퍼스 커플을 원한다면, 정말 졸업할때 까지 쭉 사귈 자신이 있으면 하자.. 잘못되면 학교생활 불편해진다..(경험자..)



2.대외활동

내가 20대 소개팅을 8번 정도 받았는데, 다른 특별한 이유가 없었다. 바로 아는 친구가 대외활동을 무진장 많이 다녔는데,(나느 그 친구 대리출석이나 해주고..ㅠ) 거기서 여대애들을 많이 만났다는 것이다. 여대를 다니는 학생들도 연애에 대한 소망이 있고 내친구가 주선자가 되어 소개팅을 하게 된것이다.



그밖에도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알게 된 여자애도있고, 국토대장정같은거 하면 진짜 이성친구 금방 사귄다. 솔직히 말해서 여러분 몸뚱아리가 무겁고 귀찮고 해서 그렇지.. 맘만 먹고 20대가 할 수 있는 대외활동 대해보면 이성만나기는 쉽다. 또 같이 소규모로 오래 활동하기때문에 굳이 친해지려 노력하지 않아도 친해진다.

3.학원 및 스터디

대외활동이 어렵다면, 학원을 다니거나 스터디를 해보아라. 특히 제일 만만한게 토익학원이다. 대형 토익학원은 수강생끼리 묶어서 스터디그룹을 만들거나 자발적으로 스터디생원을 모집하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대부분 공부를 위해서 모집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성친구 사귀려고 모집하는 사람도 있다! 꼭 이성을 사귀라는 말은 아니지만 거기서 남자애들이랑 친하게 지내도 소개팅을 받기도 한다.


근본적으로 20대 소개팅을 할 기회가 적은 이유는 남자든 여자든 주로 동성친구들과 놀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들은 이성친구들이 많은 동성친구들이나, 아예 이성친구와 친해져서 인맥늘 늘려야한다. 모쏠은 모쏠끼리 놀 경우가 많이 때문에.. 그 인맥의 다양성을 만들어 주어야 소개팅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는것이다. 물론 자신의 외모도 꾸미고 주선자에게 이미지도 좋아야하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20대 소개팅 성공팁

만약 소개팅이 성사가 되면, 성공확률을 높여보자. 

약 10번 넘게 소개팅해서 2번 차이고 

다 성공했던 나의 경험에 비추어 적어보겠다.

1.지루함은 얼굴못생김과 동급

어찌보면 가장 중요하다 볼 수있다. 여자든 남자든 솔직히 그냥 이쁘고 잘생기면 가만히 있어도 호감 100%이다. 하지만 대부분 그냥 흔남흔녀들이잖아? 이건 인정해야한다.. 그런데 외모가 100점은 아니더라고 70~80점은 되는 훈훈한 남녀가 여러분일 수도 있다. 하지만 보통남녀중에서 적당히 생긴 얼굴만 믿고 지루한 사람이 되면, 차이기 쉽다.


특히 남자의 경우에는 주의해야한다. 당신이 아무리 키크고 적당히 생겼어도 얘기하는게 아재스타일이고 고리타분한 원론적인 얘기나 하고 수업얘기나 하고, 여자는 관심없는 주제를 파고들어 아는거라고 장황하게 설명하는 등등 여자에게 지루함을 주는 순간 당신은 외모가 평타이상 쳐도 차일 가능성이 높다. 여자는 말이 통하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낀다. 

2.코드가 안맞기 때문

또 평소에 이성의 코드에 맞는 취미를 하나쯤은 익혀두어야한다. 여러분이 남자라면 여성과 대화주제를 위해서 요즘 나오는 영화나 헐리우드 배우이름이나 그에대한 관심정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여러분이 만약 여자라면 남자가 좋아할만한 게임이나 야구같은 것에 대한 약간의 정보나 관심만 가지고 있어도 남자가 말이 통한다고하면서 기뻐할 수 있다.


따라서 너무 서브컬쳐적이고 소수만 하면서 동성들이 많이하는 취미보다 공통적이고 흔히 많이 하는 취미를 선택하는것이 20대 소개팅 성공률을 올리는 비결이다.

3.기본적인 매너는 장착하자

당연이 외모는 깔끔하게 하고, 털정리 하고, 옷도 세미정장 느낌으로, 여자들은 화사하거나 깔끔한 원피스같이 어느정도 신경쓰고 왔다는 것을 옷차림으로 보여줘야한다. 그게 상대방에 대한 예의다. 


또 남자의 경우에는 소개팅날 이동하는 거리를 한번쯤 가보고 동선을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또 그날 계획이 있어야한다. 그냥저냥 막연히 만나서 즉흥적으로 식당이나 카페나 데이트 코스를 선택하는 모습은 여자에게 날 만나기 위해서 별다른 준비를 하지 않은 남자로 비춰질 수 있다.



여자들은 표정관리와 리액션이 중요하다. 남자가 마음에 든 상태라면, 실수를 조금해도 정말 괜찮은 듯이 표정관리를 해줘야하며, 남자가 대화를 걸때마다 리액션을 잘해주고, 단답형 대답을 피하는 것이 상대남자가 여러분에게 호감을 느끼게 할 수있다.(네. 아니오.만 자꾸 대답하면 남자쪽에서 자길 싫어해서 대화하기 싫은 것으로 판단해버린다. 이건 남자도 동일)

4.니 스타일이 아니면 과감히 찰줄도 알아야한다.

또 이성이 급하다고, 소개팅 하는 족족 다 성공하려고 애쓰지마라. 진짜 너만의 이상형을 정립해라. 물론 내 이상형과 다른데 만나면서 매력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괜찮지만, 그냥 차기 미안해서, 거절하기 죄송스러워서 대시를 받아주고 하다보면, 오히려 상대방이 화낼 수 있다. 맘에도 없는 애프터 수락 등은 하지말고, 완전 내 스타일 아니면 좋은 말로 거절할 줄도 알아야한다.


5.이곳 저곳 쑤시고 다니지말기

일단 소개팅을 할때는 소리소문없이 해야한다. 왜냐하면 주변이 이성사람친구들이 좀 있거나 하면, 소개팅을 많이 하는 당신을 별로 좋게보지 않을 수도 있기때문이다. 따라서 깜쪽같이 소개팅을 하고 와야지, 후속 소개팅도 무리가 없고, 혹시나 당신에게 호감이 있던 주변의 이성이 다가올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