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5. 20. 16:08

이별후 남자심리 4단계 정리~!

이별은 누구에게나 슬프다. 헤어지자고 한 여자 입장에서도 고통스러운 일이고, 이별은 당한 남자입장에서는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이다. 그렇다면 진짜 이별후 남자심리는 어떨까? 나의 경험담과 친구들의 사례를 근거로 5가지만 적어보고자 한다.

1단계는 대부분 매달린다. 

남자들은 여자들의 이별고백을 전혀 예상하지 못한상태로 받는 경우가 많다. 분위기가 좀 안좋아도 다시 만나서 풀어주면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만난날 차이게 되면, 일단 믿기지가 않고, 그자리에서 여자친구를 설득하려고 해를 쓴다.



애써 괜찮은척하면서 그녀의 마음을 돌려보려고 하지만, 이별을 생각한 여자는 그전부터 많이 참아온 상태이기 때문에, 말을 번복하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남자입장에서는 아직도 어안이 벙벙하고, 여자친구를 무조건 되돌리고 싶어진다.

이때 이별후 남자심리는 익숙함과 당연히 늘 내곁에 있어야하는 소중한 존재가 하루아침에 사라진 느낌이다. 구체적인 예를 들면 하루 아침에 가족중에 누군가가 세상을 뜬 느낌이랄까.. 매번 내 옆에 있었고, 당연히 나와 늘 함께하는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평생 못본다고 생각하니까 두렵고 무섭다.

그래서 어떻게든 그녀를 잡으려고 진상짓을 하게 된다. 술먹고 전화를 한다던가, 집앞까지 찾아간다던가 하지만 이런걸 단순히 진상짓이라고 남자를 몰아부치는 것도 좋지 않다. 당연히 당신을 사랑했다면, 이정도의 행동을 하는게 당연하다. 물론 폭력이나 스토킹으로 발전하면 문제가 되지만, 적당한 선에서 당신과 연락하고 싶어하고 용서를 비는 모습 자체는 자주 생기는 일이라는 것이다.



2단계는 될대로 대라 or 쏘쿨

진상짓을 하든 뭘 하든 노력을 해도 그녀의 마음은 돌아오지 않을 확률이 크다. 그리고 이런 저런 노력을 해도 돌아올 가망이 없는 그녀의 모습이 점점 현실로 받아들여지면서, 남자중 몇몇의 이별후 남자심리는 자포자기 상태가 된다. 그녀 생각을 하지 않기 위해 현실적 탈출구를 찾는다. 대표적인 것이 술과, 게임에 빠진다. 혹은 방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낸다. 

한편으로는 쿨하게 인정하고 자기 계발을 하는 남자들도 있다. 이들은 몇번 연애를 해보았기 떄문에, 돌아선 그녀가 다시 맘을 돌릴 일이 적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연애에 빠져서 그동안 소홀히한 운동이나 일에 매진하고, 다른 여성을 찾는다.

3단계 집착은 덜한데 생각이 난다.

보통 이별후 남자심리가 극도로 혼란스러울 시기는 헤어지고 ~1년까지이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1년은 넘어야지 이별이 좀 와닿는다. 예전에는 주말 혹은 며칠마다 누군가를 만났던 스케쥴이 텅 비어버려서 그게 적응이 안되고 엄청 외로운데, 1년정도 지나면, 자주 생각은 나지만, 집착할 정도로까진 되지 않는다.

다만, 그녀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는 계속 궁금해진다. 그래서 SNS나 카톡은 여전히 관찰하게 된다. 몇달에 한번씩 문자가 카톡을 보낼 수도 있다. 다시 잘해보고 싶어서, 혹은 그녀의 마음에 변화가 없는지 궁금해서 연락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들의 입장에서는 이기적이라고 비난할 수 있겠지만, 남자들 대부분은 왜 이기적인지 자체를 잘 모른다. 지금 내가 외롭고 너가 보고싶게 그게 더 중요하거든..

4단계 새 여친이 생기기 전까지는 전여친과 연결선을 유지하게된다.

당신과 정말 나쁘게 헤어지지 않았다면 이별후 남자심리에는 늘 그녀와 여전히 다시 잘해보고 싶은 소망이 있다. 여자쪽에서 먼저 이별을 고했다면, 남자들이 상처는 받겠지만, 전여친이 연락을 준다면 언제들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는 남자들이 많다. 하지만 그것도 새여친이 생기기 전까지이다.

남자든 여자든 이별후에 새로운 이성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전여친남친을 떠올리게 된다. 이는 자연 스러운 현상이다. 어떤 이가 말한 유명한 어귀가 있다. 


'사랑의 상처는 또 다른 사랑으로 치유된다.'



실제로 맞는 말이다. 인간은 늘 외로운 존재이지만, 그게 딱 해소되는 시기가 있는데, 바로 연애할때이다. 그런데 다시 외로움으로 돌아와버리니까 예전의 전애인에게 집착하게 되는 것이다. 만약 그 외로움을 다른 사람이 채워주게 된다면, 전여친을 많이 잊을 수 있게 된다. 간혹 부부관계인데 남편이 바람을 피는 경우도 비슷하다. 집에서 외로움을 느끼게 되면, 바깥에서 다른 여성이 그 외로움을 채워불때 바람을 피게 되는 것이다. 항상 이점을 염두해두고 연인끼리 서로 외롭지 않게 노력하자..